처음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청양가족클럽

제목
  잘 되는 사람들의 5가지 특징(1)
작성자
  교회지기 
Date : 2019.09.28 11:59, View : 67 
얄밉게도 주변에 보면 뭘 해도 잘 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옆에서 보면 그다지 열심히 하지 않아 보이는데도 항상 좋은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그들에게는 과연 어떤 능력이 숨어 있기에 이런 결과를 만들어 내는 걸까요? ‘실행이 답이다’라는 책을 통해서 몇 가지를 정리해 봅니다.

첫째, 공개적으로 선언한다. 잘 되는 사람들은 어떤 결심이 서면 이를 공개적으로 선언합니다. 이들은 자신의 생각이나 목표를 누군가에게 공개적으로 알릴 경우 번복하기 어렵다는 이유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의도적으로 외부의 힘을 활용해 자신을 통제합니다. 반면 보통 사람들은 목표를 세우더라도 은밀하게 마음속으로만 다짐합니다. 설사 그 목표가 흐지부지 되더라도 누구 하나 뭐라고 할 사람이 없기 때문에 매번 작심삼일로 끝을 맺습니다.

둘째, 당장 실천한다. 이들은 위대한 성취는 행동함으로써 이루어지고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는다고 철썩 같이 믿습니다. 경영 컨설턴트인 혼다캔은 부자들을 연구하면서 재미있는 특성을 발견하게 되었는데 바로 고소득자일수록 설문조사에 대한 응답시간이 매우 빨랐다는 점입니다. 부자들이 한가해서 그랬을까요? 아닙니다. 어차피 할 일이라면 빨리 처리하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하다는 사실을 체험을 통해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성공한 기업가들은 대부분 새롭게 구상한 일이 있으면 24시간 이내에 뭔가를 실행한다고 합니다. 반면 일반인들은 당장 할 수 있는 일도 꾸물거리면서 미루고 굳게 결심한 다짐도 슬며시 회피합니다. 오늘부터 어떤 결심이 섰다면 우물쭈물하지 말고 24시간 내에 바로 행동하는 습관을 들여 보시면 좋겠습니다.

세 번째, 작게 시작한다. 우리는 어떤 일을 하고자 할 때 너무 어려워 제대로 할 수 없을 것이라 섣부르게 예단해 버립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행동을 하기도 전에 꿈을 포기합니다. 반면 뭘 해도 잘 되는 사람들은 다릅니다. 그들은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당장 손쉽게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내려 노력합니다. 결국 이들은 작은 일로부터 시작해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여기는 큰일을 해내고 맙니다. 도저히 엄두가 나지 않는 일이 있다면 일단 작은 일로부터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때 엉망으로 해도 좋다는 생각을 가지셔야 합니다. 일단 작은 하나를 행동으로 옮기면 자신감이 생깁니다. 삶을 살아가다 보면 아무리 큰일이라도 시작만 하면 그 다음부터 수월하게 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의욕이 있건 없건 우리는 어떤 일을 시작하면 대뇌의 측좌핵 부위가 흥분하기 시작하면서 점점 그 일에 몰두할 수 있게 됩니다.


 
중국 산동성 청도시 성양구 남탄촌 (이화원 동문 50M)
(266109) 山东省 青岛市 城阳区 南疃村 城阳韩人教会 (悦华园 东门 50M)
(사무실) 8776-8018. 8772-0898 (한국전화) 070-8273-9191 (솔로몬도서관) 8772-0998
Copyright 청양한인교회 All rights reserved.